브랜딩이란 무엇인가요? 2023년판 중요성의 이해

당신의 비즈니스가 알려지고, 사랑받고, 선호되도록 돕는 브랜드를 만들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Creative people working on new project. Woman looking at photographs and man sticking at contact sheet on glass wall in office.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회사는 제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경험, 감정, 이데올로기를 판매합니다. Coca-Cola와 같은 놀라운 브랜드를 가진 기업은 고객이 구매를 할 때(또는 고려할 때) 어떤 경험을 하기를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이 수준에서 구매 경험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은 작업 중인 브랜딩의 힘입니다.

이 브랜딩 가이드는 고객이 귀사를 동경하고 기억하며 경쟁업체보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선호하도록 유도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랜드란 무엇인가요?

브랜드(brand)는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기업의 정체성(identity)이자 이야기(story)입니다. 브랜딩의 목표는 대상 고객의 마음 속에 공간을 확보하고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선호하는 옵션이 되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기업이 비전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브랜드는 회사가 상징하는 것과 그 이유를 명확히 합니다. 브랜드는 또한 쇼핑객, 고객, 소셜 미디어 팔로워(follower) 또는 단순한 통행인으로서 비즈니스와 상호 작용할 때 그 사람이 갖는 전반적인 경험을 나타냅니다.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요?

브랜딩은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또한 로고, 태그라인, 시각적 디자인 또는 음성 톤(tone of voice)과 같은 브랜드를 지원하는 재료를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브랜딩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제품 또는 서비스와 연관시킬 수 있도록 조직에 고유한 기능(distinctive features) 또는 기능 집합(set of features)을 연구, 개발 및 적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브랜딩은 소셜 미디어 캡션, 광고판의 색상 팔레트 및 브랜드가 포장(packaging)에 사용하는 재료에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회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브랜드 정체성)가 어디에나 존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이름이 포장지 라벨에 한정되지 않고 소비자가 다양한 옵션 중에서 제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ca-Cola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로고 중 하나입니다. 고전적인 빨간색과 흰색 글자, 생동감 넘치는 아트워크, 독특한 글꼴은 100년 이상 구매자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시간의 시험을 견뎌온 코카콜라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사랑하게 된 일관되고 성공적인 브랜딩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즉, 브랜딩은 반복적인 프로세스이며 고객과 비즈니스의 마음에 닿아야 합니다. 그러나 마케팅과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으로 브랜딩과 마케팅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딩 vs 마케팅

브랜딩과 마케팅을 하나의 분야로 결합하는 것은 쉽지만, 사실은 상당히 다릅니다. 우선 순위 측면에서 브랜딩과 마케팅을 비교하는 것도 일반적입니다. 사실, 이 둘은 전부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필수적이며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조화롭게 작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브랜딩은 회사의 정체성(identity)이며 마케팅에는 그 비전을 전달하는 전술과 전략이 포함됩니다.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브랜딩과 마케팅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이러한 성장은 종종 비즈니스의 두 영역이 서로 다른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개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브랜딩에서 이러한 행동은 일반적으로 비즈니스의 이야기(story)와 정체성(identity)을 지원합니다. 마케팅에서 이러한 조치는 일반적으로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회사의 제품, 고객 또는 기타 이니셔티브(initiatives)를 증폭시킵니다.

브랜딩은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하며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딩의 중요성

브랜드는 틀림없이 조직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조직에 정체성을 부여하고, 비즈니스를 기억에 남게 만들고, 소비자의 구매를 장려하고, 마케팅 및 광고를 지원하고, 직원들에게 자부심을 줍니다.

브랜딩의 다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브랜딩은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21년 Razorfish 연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소비자의 82%가 더 큰 사명(mission)이나 목적(purpose)을 나타내는 브랜드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 67%는 그들이 구매하는 브랜드가 그들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든다고 말합니다.

 

2. 비즈니스의 정체성을 만듭니다.

브랜드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넘어 확장됩니다. 브랜딩은 비즈니스에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이는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넘어 관련되고 연결할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3. 고객이 비즈니스를 기억하도록 돕습니다.

브랜딩은 비즈니스를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 그것은 회사의 얼굴이며 소비자가 모든 매체에서 당신의 비즈니스를 구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광고 및 마케팅을 촉진합니다.

브랜딩은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합니다. 인지도와 영향력이 추가되어 프로모션 팩에 추가 효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직원의 지원을 돕습니다.

브랜딩은 직원들에게 자부심을 줍니다. 회사를 브랜딩하면 비즈니스 정체성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평판이 좋고 높이 평가되는 직장이 만들어집니다. 강력한 브랜딩은 강력한 직원을 불러옵니다.

 

브랜드 전략 가이드

사실 브랜딩은 창의적인 작업입니다. 또한 팀 작업이며 프로세스에 참여해야 하는 많은 이해 관계자가 있습니다. 누구나 의견이 있으며 유용한 피드백과 변경 사항을 탐색하는 것은 브랜딩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움 없이 브랜드를 발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도움, 즉 템플릿은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이 브랜딩 프로세스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다음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 회사 프로필 템플릿: 이 리소스는 회사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시장에서 자신을 어떻게 포지셔닝할 계획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모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전략을 보다 쉽게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문화 코드(culture code) 템플릿: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문화는 본질적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 유용한 템플릿을 사용하면 팀이 고유한 문화의 핵심을 더 쉽게 연마하여 해당 지식을 브랜드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 가치 설명 템플릿: 이 템플릿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value)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30페이지가 넘는 유용한 메시지와 메시지 전달을 위한 시각적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1. 대상 청중을 결정하세요.
2. 사명 선언문을 수립하세요.
3. 당신의 가치, 기능 및 이점을 정의하세요.
4. 시각적 자산(visual assets)을 만드세요.
5. 당신의 브랜드 보이스를 찾아보세요.
6. 브랜드를 마케팅하세요.

 

브랜드를 만들거나 리브랜딩(rebranding)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에는 많은 요소가 들어가며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 섹션을 진행하면서 메모장을 들고 아이디어를 적어 두세요. 브랜딩은 반복적인 프로세스임을 인식합니다. 즉,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브랜드를 구축할 때 이러한 단계 중 일부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1. 대상 청중을 결정합니다.

브랜딩은 인지도, 인지도, 신뢰 및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한 걸음 물러서서 그 원인이 어디인지 이해해 봅시다. 바로 소비자입니다. 단, 모든 소비자가 아니라 당신의 목표(target) 청중과 고객입니다. 소비자의 70%는 개인화된 경험을 원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없다면 어떻게 그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브랜드가 잠재고객의 공감을 얻지 못하면 awareness, recognition, 신뢰 및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목표 시장 조사가 필요한 곳입니다.

펜을 종이에 대기 전에 브랜딩이 누구에게 전달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의 제품은 누구에게 제공됩니까?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입니까? 처음에 비즈니스를 만든 이유는 무엇입니까?

목표 시장과 구매자의 페르소나(persona)에 대해 알게 된 내용은 브랜딩 결정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 단계를 최우선 순위로 둡니다.

 

2. 사명 선언문(mission statement)을 작성합니다.

마지막 질문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왜 사업을 시작했습니까? 이에 답하면 사명 선언문(mission statement)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선언문은 조직으로서 당신의 목적과 열정을 정의합니다.

잠재 고객이 인식하고 가치를 부여하며 신뢰하는 브랜드를 만들기 전에 비즈니스가 제공해야 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브랜드의 모든 부분(로고, 슬로건, 이미지, 보이스, 퍼스널리티)이 그 사명과 비전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 선언문은 브랜드 성명(brand manifesto)의 구성 요소입니다. 조직이 존재하는 이유와 사람들이 브랜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포함합니다.

 

3. 고유한 가치(values), 성질(qualities) 및 이점(benefits)을 정의합니다.

당신의 산업과 틈새 시장에는 아마도 많은 비즈니스가 있을 것입니다. 경쟁에 집중하는 것은 쉽지만(경쟁 분석을 위한 시간과 장소가 존재하므로), 지금은 당신에게 집중합니다.

다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법적으로) 당신의 비즈니스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당신의 브랜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사 고유의 가치, 이점 및 자질과 같은 귀사 고유의 요소로 브랜드를 만들고 영감을 얻어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당신의 비즈니스를 다른 비즈니스와 차별화하는 요소 목록을 적어 보십시오. 제품 기능(예: 외관, 구성 요소 또는 기능)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삶을 개선하고 성공에 기여하는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실제 브랜드 사례: Tower 28 Beauty

Tower 28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들은 2021년 TikTok에서 입소문이 난 뷰티 회사입니다. 저는 두 가지 이유로 그들의 스킨케어 제품을 주문합니다.

  •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 나는 브랜드를 신뢰하고 존중합니다 (그리고 정말 멋집니다.)

웹사이트에서 전체 브랜드의 일부로서 고유한 가치와 이점을 명확하고 간단하게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와 같은 고객은 쉽게 제품을 신뢰하고 경쟁업체보다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시각적 자산(visual assets)을 만듭니다.

이 시점에서 대상 청중, 사명 선언문 및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고유한 특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단계를 완료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까? 대답이 ‘예’라면 브랜딩의 더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인 시각적 디자인으로 넘어갈 때입니다. 로고, 색상 팔레트, 타이포그래피(글꼴), 아이콘 및 기타 시각적 구성 요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만들 때 시각적 자산의 구성 및 사용을 관리하는 일련의 브랜드 지침(또는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을 구축하세요.

이렇게 하면 새 브랜딩을 사용하는 사람이 정확하고 일관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디자인은 흥미로운 만큼 위협적(intimidating)일 수 있습니다. 로고 및 아이덴티티 디자인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몇 가지 유용한 디자인 템플릿으로 시작해보세요.

 

5. 브랜드 보이스를 찾으세요.

다음으로 브랜드의 목소리(voice)를 고려하세요. 당신의 브랜드와 대화를 나누거나 문자를 보낸다면 어떤 소리가 날까요?

목표 시장(target market)과 소통하는 방법도 브랜딩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청중과 연결되고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 보이스를 정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청중이 관심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저하지 말고 1단계로 돌아가서 청중을 다시 정의하세요.

광고 캠페인 및 Instagram 캡션에서 블로그 게시물 및 브랜드 스토리에 이르기까지 어조(tone)가 일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청중이 브랜드에 익숙해지고 목소리를 인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세요. 더 좋은 점은 재미있고 유쾌한 목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그러면 고객이 소셜 미디어와 이메일 업데이트를 기대하게 됩니다.

 

실제 브랜드 사례: MailChimp

MailChimp는 명확하고 일관된 어조로 말하는 브랜드의 좋은 예입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해 무료 요금제를 사용했을 때 이메일을 받고 Instagram 피드를 스캔할 때마다 항상 웃었습니다.

웹 카피에서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이르기까지 MailChimp는 친근하고 재미있고 접근하기 쉬운 명확한 브랜드 보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제품의 기술적인 부분(예: A/B 테스트)을 설명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MailChimp는 그 부분도 잘 처리했습니다.

 

6. 브랜딩을 활용하세요.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그렇게 할 때만(do) 작동합니다. 새 브랜드(또는 리브랜딩)의 생성을 완료하면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 통합합니다. 당신의 비즈니스가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곳에 표시되도록 각별히 주의합니다.


채널별로 비즈니스를 브랜딩하는 방법

1. 웹사이트

소비자의 50%는 웹사이트 디자인이 비즈니스 브랜드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로고, 색상 팔레트 및 타이포그래피를 웹 사이트 전체에 부각(splash)하세요.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미리 정의된 자산 외에는 아무것도 사용하지 마세요.

당신의 웹사이트는 회사 정체성의 주요 부분입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반영하지 않으면 고객 경험에 혼란을 줄 뿐입니다. 또한 모든 카피, 클릭 유도 문안(calls-to-action) 및 제품 설명이 브랜드 보이스로 전달되는지 확인하세요.

 

개선 방법에 대한 팁과 함께 웹사이트를 무료로 평가하려면 이 Website Grader를 사용해 보세요.

 

2. 소셜 미디어

2022년 연구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소셜 마케팅의 최우선 목표입니다. 모든 프로필 사진, 커버 아트 및 브랜드 이미지는 당신의 브랜드를 반영해야 합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로고를 넣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고객이 당신의 비즈니스를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모든 프로필 정보, 게시물 및 캡션이 당신의 브랜드 목소리를 보여주도록 합니다.

 

3. 포장 (Packaging)

실제 제품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면 제품은 아마도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가장 가시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포장은 디자인, 색상, 크기 및 느낌에서 새로운 브랜딩을 강조해야 합니다.

실제 브랜드 사례: Chobani

나는 Chobani 요거트를 좋아한다(고백: 지금 먹고 있음). 그들의 브랜딩은 그들이 정통하고 건강한 그리스 요거트를 생산한다는 것을 즉시 말해줍니다. 이것이 제가 Chobani를 사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재활용 가능한 종이컵으로 요거트 포장을 만듭니다. Chobani 브랜드를 구매하고 먹는 것과 짝을 이룬 전반적인 경험을 지원하는 의도적인 결정입니다.

 

4. 광고

광고(디지털 및 인쇄물)는 종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제로 HubSpot 연구에 따르면 마케터의 33%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료 광고를 사용합니다.

이 때문에 브랜드를 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브랜딩을 사용하면 광고 제작 프로세스가 더 쉬워집니다.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를 사용한다면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고 어떤 유형의 카피를 작성해야 하는지 이미 답이 나와 있습니다.

 

5. 판매 및 고객 서비스

브랜드는 그 뒤에 있는 사람들만큼만 강력하며 사람들이 브랜드를 작동시키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또한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의 마케팅보다 더 많은 것에 적용됩니다.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브랜드 지침을 알리고 특히 고객과 직접 소통할 때 사용하도록 지시하세요. 그들이 브랜드 제품 데모를 공유하든 고객 질문에 답하든 관계없이 로고, 태그라인, 이미지 및 브랜드 보이스를 사용하도록 권장하세요.


알아야 할 브랜딩 용어

다음은 알아야 할 다른 브랜드 관련 용어입니다. 이 용어들은 비즈니스 브랜딩의 중요성과 가치를 보여줍니다.

 

브랜드 인지도 (Brand Awareness)

브랜드 인지도는 일반 대중과 대상 고객이 브랜드에 얼마나 친숙한지를 나타냅니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가 “유행”, “유명(buzzworthy)” 또는 “인기”로 언급되도록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지하지 못하면 브랜드 구매를 고려할 수 없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 강력한 브랜딩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알려줍니다.

 

브랜드 확장 (Brand Extension)

브랜드 확장은 기업이 새로운 산업과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브랜드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혼다(Honda)의 잔디 깎는 기계 또는 Martha Stewart의 침구를 참고하세요. 브랜드 확장을 통해 회사(또는 개인)는 브랜드 인지도와 자산을 활용하여 더 많은 수익원을 창출하고 제품 라인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브랜딩은 더 많은 돈을 가져옵니다.

 

브랜드 정체성 (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은 비즈니스의 개성이자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은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고 난 뒤 가지고 가는 것을 바라는 것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은 일반적으로 가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전달하는 방법, 사람들이 상호 작용할 때 느끼기를 원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 강력한 브랜딩은 비즈니스에 이름 이상의 의미를 부여합니다.

 

브랜드 관리 (Brand Management)

브랜드 관리는 브랜드를 만들고 유지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브랜드의 유형 요소(스타일 가이드, 패키징, 색상 팔레트) 및 무형 요소(대상 고객 및 고객 기반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방식) 관리가 포함됩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살아있고, 숨 쉬는 자산이며 그렇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 강력한 브랜딩에는 일관된 유지가 필요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Brand Recognition)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이상적으로는 대상 고객)가 로고, 슬로건, 징글, 포장 또는 광고를 통해 비즈니스 이름을 보지 않고도 브랜드를 얼마나 잘 인식하고 식별할 수 있는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 개념은 시각적 또는 청각적 식별자 없이 브랜드를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인 브랜드 회상(brand recall)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강력한 브랜딩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최우선 순위로 유지합니다.

 

브랜드 신뢰 (Brand Trust)

브랜드 신뢰는 고객과 소비자가 브랜드를 얼마나 강력하게 믿는지를 나타냅니다. Do you deliver on your marketing promises? Do your salespeople and customer service go above and beyond? These things can create trust among your customers, which is important in a world where a mere 14% of people feel confident in large businesses.

👉🏼 강력한 브랜딩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브랜드 평가 (Brand Valuation)

브랜드 가치는 소비자의 인식, 인식 및 신뢰에서 파생된 브랜드의 상업적 가치입니다. 이 개념은 브랜드 자산(brand equity)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당신의 비즈니스를 투자자, 주주 및 잠재 구매자에게 매우 귀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강력한 브랜딩은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입니다.


소기업을 위한 브랜딩 팁

1. 브랜드를 사람처럼 대하세요.
2. 일관성을 우선시하세요.
3. 브랜드 전략을 따릅니다.
4. 영감(inspiration)을 모방(imitation)으로 바꾸지 마세요.
5. 브랜딩을 사용하여 고용하세요.

 

1. 브랜드를 사람처럼 대하세요.

브랜딩 프로세스를 가장 잘 이해하려면 브랜드를 사람으로 생각하세요. 브랜드에는 정체성(누군가), 성격(행동 방식), 경험(기억되는 방식)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브랜드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세요.

  • 당신의 브랜드는 스스로를 어떻게 소개할까요?
  • 브랜드의 모습을 묘사해야 한다면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 당신의 브랜드는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talk)합니까? 진지하고 전문적일까요, 아니면 유머러스하고 날카로울(edgy)까요?
  • 누군가가 당신의 브랜드를 처음 “만난” 후 당신의 브랜드에 대해 뭐라고 말할까요? 그들이 그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할 몇 마디 문장은 무엇일까요?

브랜딩의 목적은 고객과의 관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신의 브랜드를 사람처럼 대하고 고객이 똑같이 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2. 일관성을 우선시하세요.

소비자의 88%는 자신이 지지하는 브랜드에서 진정성(authenticity)을 찾고 있습니다. 일관성은 신뢰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당신의 브랜드의 가치가 진정함을 보여주기 때문에 브랜딩에 필수적입니다. 일관성이 없다면 실수로 브랜드를 훼손하고 고객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고 가치 있는 브랜드는 일관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의 브랜드를 매체와 플랫폼 전반에 걸쳐 통합된 존재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랜드에 쉽게 익숙해지고 인식하며 선호하게 됩니다. 브랜드 가이드라인이 이 이니셔티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전략을 따릅니다.

브랜드 전략은 브랜드 가이드라인 그 이상입니다. 브랜드가 발전함에 따라 팀이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목표가 포함된 계획입니다. 이러한 목표는 일반적으로 브랜드의 목적, 감정, 유연성(flexibility), 경쟁 의식 및 직원 참여(employee involvemnet)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브랜딩은 지속적인 프로세스라고 어떻게 말했는지 기억하십니까? 그 말에 많은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전략은 그 과정을 성공과 인지도를 향해 브랜드를 계속 움직이는 기름칠이 잘 된 관행(well-oiled practice)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영감을 모방으로 바꾸지 마세요.

경쟁자 분석은 중요합니다. 경쟁업체의 위치와 경쟁업체의 우수성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개선하거나 더욱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방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경쟁력 있는 연구를 제한하고 조직이 테이블에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경쟁업체가 특정 방식으로 회사를 브랜드화했다고 해서 당신이 이를 따라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새롭고 독창적이며 도발적인 브랜드가 기억에 남는 브랜드입니다.

 

5. 브랜딩을 사용하여 고용하세요.

강력한 브랜딩은 직원들을 자랑스럽게 만듭니다. 저는 HubSpot(참고: 저자가 재직하는 회사)의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브랜딩을 활용하여 재능 있는 사람들을 유치하세요. 고용이 조직의 강력한 이니셔티브인 경우 일부 자원을 고용주 브랜딩에 할애합니다.

고용주 브랜딩(employer branding)은 구직자와 현재 직원에게 회사를 마케팅하는 방법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조직을 공개적으로 자랑스러워한다면 다른 사람들도 그럴 것입니다.

 


Ready, Set, Brand

브랜딩은 조직의 이름, 로고, 색상 팔레트, 음성 및 이미지입니다. 또한 더 많습니다.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때 느끼는 무형의 느낌입니다. 알다시피, 우리가 처음에 이야기했던 그 경험입니다.

그것이 강력한 브랜드가 다른 모든 브랜드와 다른 점입니다. 눈에 보이는 구성 요소(예: 멋진 로고, 영민한 태그라인, 진정한 선언문, 명확한 브랜드 목소리)가 여기에 기여하지만 진정으로 강력한 브랜드는 브랜드의 큰 그림에 집중할 때 번성합니다. 목표 청중과 조직의 마음과 영혼을 얻으면 성공적인 브랜드가 따라올 것입니다.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카테고리: Study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