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emus(아디에무스)는 누구인가요?

간단히 말해서, Adiemus는 칼 젠킨스(Karl Jenkins)의 뉴 에이지 또는 프로그레시브 음악 프로젝트로 요약될 수 있지만, 그들의 음악은 분류하기가 쉽지 않고 클래식, 오페라, 심지어는 부족 음악(tribal music)의 요소까지 포함합니다. 칼 젠킨스는 작곡가이자 지휘자이며 앙상블의 만능 엔터테이너(all-around nexus)입니다.

미리암 스토클리(Miriam Stockley)는 리드 보컬이며 메리 카레웨(Mary Carewe)는 Adiemus 앨범 중 세 장의 코러스에서 하모니를 제공합니다. 음악은 처음 세 장의 앨범에서는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Eternal Knot부터는 아디에무스 오케스트라(Adiemus Orchestra)가 연주합니다. Adiemus의 다른 참가자로는 Mike Ratledge(Songs of Sanctuary의 타악기 프로그래밍), Pamela Thorby(솔로 리코더) 및 Jody Barratt-Jenkins(전자 타악기)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Adiemus Singers”의 구성원은 앨범 Dance of Time 및 라이브 공연에서 다양한 조합으로 공연했습니다. Dance of Time에는 Annamari Kähärä, Mia Simanainen, Nina Tapio, Mervi Hiltunen, Säde Rissanen, Mia Simanainen 및 Riikka Väyrynen이 포함됩니다. 다른 Adiemus 가수로는 Hanna-Riikka Siitonen, Hanna Kaila, Pirjo Aittomäki, Merja Rajala, Veera Railio가 있습니다.

그들의 음악에는 가사 자체가 없습니다. Karl Jenkins는 Songs of Sanctuary와 Cantata Mundi의 소책자에서 텍스트가 “창조된 언어”라고 말합니다. (Adiemus라는 단어 자체는 라틴어가 아니지만 Jenkins에 따르면 그의 음운 언어의 일부로 발명되었습니다.) 그는 “본문은 기악적 소리로 보이는 단어들로 음성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단어의 산만함을 제거함으로써 멜리스마(표현적인 보컬 문구)를 극대화하려는 발상”이라고 말했습니다.

 

 

Adiemus는 누구와 비슷한가요?

많은 음악 예술가들이 그렇듯이, 물론,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여러분이 누구에게 물어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비록 그들은 종종 Enya, Enigma, Dead Can Dance, Deep Forest와 같은 아티스트들과 비교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아디에무스 사운드의 고유한 특성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절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디에무스의 음악에서 두드러진 소리는 미리암 스토클리의 다양한 선율적인 창법 및 보컬 스타일, 메리 카라웨와 Adiemus Singers들의 하모니, 그리고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강력한 서포트입니다. 칼 젠킨스는 이 음악을 “유럽의 고전적 전통에 기반을 둔 확장된 합창 형식의 작품이지만, 보컬 사운드가 ‘민족’이나 ‘세계’ 음악에 더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또 그의 말에 따르면 “소리는 보편적이고 음악의 언어와 마찬가지로 … 이 음악은 도피처입니다.”

 

Adiemus는 어떤 음악을 발표했나요?

현재까지 Adiemus는 Songs of Sanctuary, Cantata Mundi, Dances of Time, The Eternal Knot 등 4개의 장편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Journey라는 제목의 베스트 편집본도 일부 지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

이와 별도로 아디에무스의 멤버들은 다양한 음악을 프로듀싱 했습니다. Miriam Stockley는 안타깝게도 절판된 레코드인 Praise와 함께 TV, 영화 및 여러 광고의 백 보컬로 광범위한 경력을 쌓았으며 1999년 Miriam이라는 제목의 솔로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밴드 Soft Machine의 전 멤버인 칼 젠킨스와 Ratedge는 영화, TV, 광고 및 극장용 음악도 녹음했습니다. 메리 카라웨는 영국에서 무대 제작을 위해 여러 곡을 녹음했으며 Original Scores From The MGM Classics에서 공연했습니다. 그녀는 최근에 카바레와 쇼튠(개별 작품 중 작품의 주제와 매우 밀접한 대표적인 곡) 곡이 수록된 솔로 앨범 Blah Blah Blah도 발표했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투 더 월드(Merry Christmas To The World)는 무엇인가요?

Merry Christmas To The World는 비록 전통적인 계절 음악의 편곡과 새로운 작곡이 Adiemus 아티스트에 의해 매우 유사한 스타일로 연주되지만 Adiemus 앨범 자체는 아닙니다. 이 앨범은 독일에서 특별 프로모션으로만 출시되었으며 35,000장이 레코딩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중고 사본을 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전체 세부 정보는 Miriam Stockley의 Discography(기고)에 게시됩니다. 이 앨범은 전 세계 Adiemus 팬들이 꼭 들어야 할 음악으로 간주됩니다.

 

Adiemus의 음악은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물론, 웹사이트의 뮤직 스토어에서. 우리는 모든 주요 Adiemus/Jenkins 릴리스와 관련된 여러 항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찾기 어려운 품목의 경우 토론 영역을 사용하여 판매할 특정 Adiemus 품목에 대해 묻는 메시지를 게시하십시오. Merry Christmas To World를 제외하고 모든 앨범은 High Street와 온라인 상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글이 작성된 시기는 대략 20년 전 쯤으로 현재는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Adiemus는 라이브 공연을 하나요?

예, 지금까지는 유럽과 일본에서만 실시되었습니다. 라이브와 관련한 많은 내용들이 토론 게시판(접속 불가)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미국에서 공연된 바가 없으며 작업 중인 미국 콘서트에 대한 알려진 계획도 없습니다. The Eternal Knot 출시를 위한 Royal Albert Hall에서의 프로젝트 성과가 검토되었으며 프로그램은 Miriam Stockley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Adiemus의 음악을 들어본 적이 있는 것 같아요?

Adiemus는 Songs of Sanctuary의 “Adiemus”를 사용하는 Delta Airlines 광고의 배경 음악으로 미국에서 가장 널리 들렸습니다. 이 광고는 현재 미국에서 방영되기 전에 유럽에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Ansett Australia Airlines는 1995년 광고 캠페인에 Adiemus를 사용했습니다. “Cantilena”는 영국 Cheltenham & Gloucester TV 광고에 사용되었습니다. 유럽 ​​청취자들은 “Rain Dance”의 프로토타입이 Fa Shower Gel TV 광고에 사용되었다고 보고합니다. Jenkins와 Stockley는 다른 많은 텔레비전 및 라디오 광고를 함께 또는 단독으로 수행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Adiemus의 멤버는 여러 TV 프로그램, 영화 및 광고에 음악과 보컬을 제공했습니다.

(참고: 한국에서도 많은 CF, 방송에서 Adiemus 및 Karl Jenkins의 음악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Adiemus의 구성원의 배경은 무엇입니까?

Miriam Stockley와 Mary Carewe에 대한 프로필 정보는 Adiemus 외부의 수많은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와 함께 공식 사이트(각각의 링크를 따라 이동)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diemus의 성립과 내부 사정에 대한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토론 게시판에서 가져온 미리암 스토클리의 이 편지도 참조하세요.

 

Adiemus 팬클럽이 있습니까?

네, Adiemus Worldwide Fan Club이 있으며 핀란드의 Suvi Kaikkonen이 운영합니다. 매년 3개의 기능이 가득한 뉴스레터를 발행하며 전 세계에서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크레딧 및 소스

이 FAQ는 원래 Noah Gray(noah@noahgrey.com)가 작성했습니다. 현재 웹마스터 팀에서 FAQ를 업데이트했습니다. Noah와 팀은 이 FAQ에 사용된 정보를 제공한 Adiemus 비공식 홈페이지의 수많은 방문자에게 감사합니다. 이 사이트에 대한 정보와 친절한 설명에 대해 미리암 스토클리(Miriam Stockley), 메리 카라웨(Mary Carewe), 칼 젠킨스 뮤직(Karl Jenkins Music)에게 특별한 감사를 전합니다.

Adiemus는 저작권 © Karl Jenkins Music LTD/Virgin Records LTD에 있으며 이에 의해 인정됩니다.

 

출처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