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동영상 (영어)

 

아래의 단순한 코드에 MIDI FX를 적용하면 아래 피아노 롤에 나와있는 내용과는 다른 음이 들립니다.

이것을 들리는 그대로 피아노 롤로 옮겨서 작업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MIDI FX가 적용되고 나서 실제 재생되는 음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Finder에서 [응용 프로그램] > [기타] (런치패드에도 있습니다.) 폴더로 들어가면 [오디오 MIDI 설정]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을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맨 위에 [윈도우] > [MIDI 스튜디오 보기] 라는 메뉴를 실행합니다. (단축키: command + 2)

 

3. 미디 스튜디오 메뉴를 열면 [IAC 드라이버]라는 네모 상자가 있습니다. 이것을 더블 클릭합니다.

 

4. 여기서 [기기가 온라인 상태임]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로직으로 돌아온 다음 원래 트랙을 [New Track with Duplicate Settings] 기능을 이용해 복사합니다. (단축키 command + D)

 

6. 원본 트랙을 클릭한 상태에서 왼쪽의 인스펙터(Inspector) 창을 보면 가상악기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주황색 박스) 이 부분을 클릭하고 악기를 [Utility] > [External Instrument(Stereo)]  로 변경합니다.

 

7. External Instrument 설정창에서 [MIDI Destination]을 온라인 상태인 [IAC 드라이버 버스]로 변경합니다.

 

8. 복사된 트랙을 선택하고 레코딩 기능(단축키 R)을 실행합니다. MIDI FX가 적용된 상태로 레코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IDI FX가 적용된 음들이 실시간으로 레코딩되는 중입니다.

 

9. 레코딩이 완료되면 원본 트랙은 뮤트하거나 삭제합니다. 트랙을 삭제하지 않으면 추후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가상악기 부분을 꺼두시거나 MIDI Destination을 리셋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 코멘트 또는 ayaysir0@naver.com

donaricano-btn
카테고리: Stud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