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빌로소 서곡 (Overture Jubiloso)

1978년 출판된 취주악(관악) 밴드를 위한 서곡입니다. jubiloso는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언어에 존재하는 단어이며 매우 기뻐하는, 환희하는 (gleeful)이라는 뜻입니다. 제목에서는 일반적으로 연상되지 않는 독특한 멜로디와 화성 진행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며,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좋은 의미에서 다른 서곡들과는 이질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혹자는 게임 음악을 연상하기도 합니다.

이 작품은 듣는 사람과 연주자 모두에게 짜릿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톤 컬러의 과감한 파급력은 눈부시게 흐르는 멜로디 라인으로 강화됩니다. 경연이나 연주회 레퍼토리를 위한 필수품입니다. (7:15)

이 작품은 콘서트 밴드의 문학의 표준이 되었고, 수년 동안 하나로 남을 것이 확실한 작품입니다! 성숙한 밴드에서 최고의 작품을 이끌어내는 진정한 기쁨의 작품입니다! (출처)

이 작품은 미주리 대학교 롤라 캠퍼스의 광부 밴드(Miner’s Band)의 50주년을 위해 의뢰했습니다.

비디오 게임에는 없는 최고의 보스 음악 (The best boss music never in a video game)

와우! 마지막 15 마디는 다소 어렵습니다. 숫자를 세고 비트 위에 머무르며 언제 들어올지 아는 것이 좋습니다.

  • 작곡가: 프랭크 에릭슨 (Frank Erickson)
  • 출판 연도: 1978
  • 연주 시간: 약 7분
  • 등급: 4 (*연주 난이도에 대한 등급이며, 높을수록 어려우며 일반적으로 6이 최대치)
  • 편성: 콘서트 밴드, 영국식 브라스 밴드

 

 

작곡가 소개

프랭크 에릭슨 (Fran Erickson)

프랭크 윌리엄 에릭슨(Frank William Erickson, 1923년 9월 1일 ~ 1996년 10월 21일)은 미국의 작곡가, 지휘자, 편곡자, 교육자, 작가입니다.

에릭슨은 8살에 피아노를, 10살에 트럼펫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그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 그의 첫 번째 밴드작품을 작곡했습니다. 그는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1950년에 음악 학사를 받았고 1951년에 음악 석사를 받았습니다. 대학에 들어가기 전에 그는 Mario Castelnuovo-Tedesco와 USC에 등록한 후에 Halsey Stevens와 Clarence Sawhill와 함께 개인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는 1942년부터 1946년까지 미 육군 공군에서 복무했고, 그 기간 동안 육군 밴드를 위한 작품을 편곡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는 로스앤젤레스에서 트럼펫 연주자와 재즈 편곡자로 일했습니다.

에릭슨은 작곡가, 지휘자, 편곡자, 그리고 밴드 지도 방법에 관한 책들의 작가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또한 로스앤젤레스의 캘리포니아 대학(1958)에서 강의했고 산호세 주립 대학의 음악 교수였습니다. 몇 년 동안 그는 음악 출판 회사에서 일했고, 나중에 자신의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전미 밴드 협회의 종신 회원이었고, 1986년 바람과 타악기 예술 아카데미에 선출되었고, ASCAP(미국 작곡가 협회, 작가 및 출판사 협회), Phi Mu Alpha Sinfonia, Pi Kappa Lambda, Phi Beta Mu, 그리고 미국 밴드마스터스 협회의 회원이었습니다.

 

브라스밴드 버전

 

파트별 분석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카테고리: Band Music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