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OpenInTerminal-Lite는 파인더(Finder)의 특정 폴더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해당 경로가 위치한 터미널을 바로 실행하는 유틸리티입니다.

 

설치 방법

  1. Homebrew를 통한 설치
    터미널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Homebrew 설치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brew install --cask openinterminal-lite
  2. 수동 설치
    1. 공식 깃허브 저장소에서 최신 릴리즈를 찾습니다.
    2. OpenInTerminal<span style="text-decoration: underline;"><strong>-Lite</strong></span> 라고 써져 있는 릴리즈를 찾습니다. (일반 버전과 라이트 버전의 기능이 다릅니다.)
    3. OpenInTerminal-Lite.app.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압축을 푼 뒤 OpenInTerminal-Lite.app 파일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합니다.
설치 후 공통 작업

1) Finder에서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한 뒤 OpenInTerminal-Lite 앱을 엽니다.

아래 경고창이 뜨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기본이 될 터미널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창이 뜨면 Terminal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은 나중에 변경 가능하며 해당 방법은 하단의 고급 설정 방법 섹션 참고)

다시 OpenInTerminal-Lite 앱 아이콘을 클릭한 뒤 키보드의 command를 누른 상태에서 파인더 상단의 툴바로 드래그하면 아이콘을 위치시킬 수 있는 사각형 영역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해서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사용 방법

이후 각 폴더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폴더 경로로 이동한 터미널이 실행됩니다.

 

고급 설정 방법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카테고리: etc.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