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중요한 이메일이 Gmail의 프로모션 탭에 도착해서 낭패를 봤군요. 이 팁을 사용하여 중요한 이메일을 기본 탭으로 대신 이동하세요.

새 직장에 지원한다던가, 관심이 많은 뉴스레터에 가입한 이유 등으로 Gmail의 프로모션 탭으로 이메일이 오는 것을 제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이메일을 수렁에서 잃어버리지 않도록 프로모션 탭에서 기본 탭으로 이메일을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일부 기능(이메일을 기본 탭으로 드래그 앤 드롭 등)은 PC 버전에서만 동작하며, 모바일 앱 또는 웹이나 아이패드에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시도하는 것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메일을 기본 탭으로 드래그 앤 드롭

중요한 이메일이 프로모션 탭으로 가지 않도록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해당 이메일을 기본 탭으로 끌어다 놓는 것입니다.

  1. Gmail을 열고 [프로모션 탭]에서 이메일을 찾으세요.
  2. 프로모션 탭에서 [기본 탭]으로 이메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기본 탭이 빨간색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프로모션에서 기본으로 이동하면 화면 하단에 팝업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Google이 이 이메일 주소에서 오는 향후 이메일을 프로모션 탭 대신 기본 탭으로 직접 이동하기를 원하는지 묻습니다.

변경 사항을 영구적으로 적용하려면 [예]를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은, 기본 탭에 있는 이 발신자가 보낸 이메일을 모두 열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귀하가 이러한 이메일을 중요하게 여기며 기본 탭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Google에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Google은 귀하가 이러한 이메일을 열지 않기 때문에 프로모션 이메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프로모션 탭으로 계속해서 자동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필터 만들기

또 다른 방법은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에 대한 필터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놓치고 싶지 않은 모든 이메일이 자동으로 프로모션 탭에서 기본 탭으로 이동됩니다.

  1. 프로모션 탭에서 이메일을 찾아 클릭하여 엽니다.
  2. 세 개의 점을 클릭한 다음 [유사한 메일 필터링]을 클릭합니다.
  3. 보낸 사람 주소가 올바른지 다시 확인하고 [필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낸 사람 필드에 발신자 주소가 표시되지 않으면 받은 이메일에서 주소를 복사하여 여기에 붙여 넣으세요.
  4. [절대 스팸으로 보내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5. [다음 카테고리로 분류] 옆에 있는 드롭다운 목록에서 [기본] 옵션을 선택합니다.
  6. [필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필터를 생성하면 이 주소에서 전송되는 모든 이메일이 자동으로 기본 탭으로 전송됩니다.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나중에 필터를 편집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연락처에 이메일 추가

아는 회사나 사람이 보내는 이메일이 계속해서 프로모션 탭에 있는 경우 연락처 목록에 추가하여 향후 모든 이메일이 기본 탭으로 전송되도록 합니다.

  1. 프로모션 탭에서 이메일을 엽니다.
  2. 보낸 사람 주소 또는 프로필 사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hover). [세부 정보 열기] 클릭합니다.
  3. 화면 오른쪽 옆에 [주소록에 추가] (더하기 기호가 있는 사람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발신자 주소가 개인 연락처에 추가되고 작업을 확인하는 팝업이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나중에 연락처에서 발신자를 삭제하려는 경우 나중에 언제든지 Gmail에서 이러한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아님 버튼 사용

이메일 받은 편지함의 화면 왼쪽에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기본 섹션과 사용자 지정 섹션이 표시됩니다.

  1. [카테고리] 를 클릭하여 목록을 확장합니다.
  2. [프로모션]을 클릭합니다.
  3. 이메일을 찾아 클릭하여 엽니다.
  4. 왼쪽 상단의 ["프로모션" 아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 발신자의 모든 이메일이 프로모션 탭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반 프로모션 탭에는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므로 이 옵션을 보려면 받은편지함의 특정 섹션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섹션에는 프로모션 탭에 있는 모든 현재 이메일이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모션 탭으로 전송된 모든 이메일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오래된 메시지를 삭제하고 받은 편지함의 일부 공간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프로모션 탭 비활성화

위의 옵션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프로모션 탭을 모두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탭을 비활성화하면 모든 프로모션 이메일이 기본 탭으로 이동하므로 이 솔루션은 최후의 수단입니다.

하지만 이 옵션을 사용하면 모든 작업을 Google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신의 메시지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1. 화면 상단 오른쪽 썸네일 사진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의 [받은편지함]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4. [프로모션]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받은 편지함에 표시하려는 다른 탭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5.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받은편지함을 다시 클릭하여 프로모션 탭이 비활성화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메일은 여기서부터 프로모션에서 기본 탭으로 직접 이동해야 하며 Gmail 받은편지함을 정렬하는 것은 귀하의 몫입니다.

스스로 모든 메시지를 필터링하기에는 너무 많다고 판단되면 언제든지 설정의 이 영역으로 돌아가서 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탭을 비활성화하면 원하지 않는 이메일을 수신하는 경우 구독을 취소하고 수신하는 이메일 수를 줄임으로써 받은 편지함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카테고리: 정보글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