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히로시의 공식 홈페이지

 

아베 히로시의 공식 웹 사이트

아베 히로시의 홈페이지는, 일본의 배우인 아베 히로시의 공식 웹사이트이다.

 

참고: 아베 히로시

아베 히로시(일본어: 阿部 寛 (あべ ひろし), 1964년 6월 22일 ~ )는 일본의 모델 겸 배우이다. 신장 189 cm.

지금은 연기파 배우로 명성이 높지만 배우 데뷔 전에는 패션모델이었다. 주오대학 재학 중이던 1985년, 집영사에서 주최하던 모델 콘테스트에 우승상품인 자동차를 가지려고 출전, 그리고 우승했다. 약 40회 연속으로 논노 표지모델을 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모델 경력이 있는 점과 함께 큰 신장, 선이 굵은 외모, 거기다가 개그와 심각한 악역을 자연스럽게 오가는 연기 스타일 때문에 한국에서는 차승원과 자주 비교되는 경향이 있다. 오지호와도 조금 닮았다는 반응이 자주 보인다.

 

개요

원래 이 사이트는, 아베 히로시의 팬이 팬 사이트로서 만들어진 것이지만, 나중에 소속 사무소로부터 공인이 되어, 공식 홈페이지가 된 경위가 있다.

1990년대 무렵의 인터넷 여명기의 사이트와 같은 디자인 (흔히 말하는 산악회 사이트 디자인) 이며, 사이트의 용량이 매우 작고 표시 속도가 매우 빠르다(IPv6에 대응).

2016년에는 지금까지 이용했던 니프티(NIFTY) 사의 웹 사이트 서비스인 ‘@homepage’의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이로 인해 사이트의 서버 자체는 이전되었지만 기존의 단순한 디자인은 그대로 남아있다.

아베의 소속 사무소인 시게타 오피스(茂田オフィス)는, 팬이 제작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2021년 4월 시점에서 디자인을 변경할 예정은 없다고 밝히고 있다.

아베 본인은 2022년 4월 5일에 공개된 한 스포츠 일간지의 인터뷰에서 “매우 심플하고 마음에 듭니다.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언급하였다.

또, 8일에 도내에서 행해진 영화 「솔개(とんび)」의 공개 첫날 무대에서, 공동 출연하는 야스다 켄(安田顕)에게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를 갱신하는 편이 (좋지 않겠나)」라는 말을 들은 아베는 「그래도, 그거 (사이트) 인기 있으니까」라고 대답하여 홈페이지를 변경할 의향이 없음을 보여주었다.

 

특징

위와 같이 연예인의 공식 홈페이지 치고는 간소하며, 사용되고 있는 사진이 적기도 한 이유 등으로 사이트의 용량은 매우 작다.

이러한 요인 때문에, 이 사이트는 매우 빠른 로딩 속도로 접속할 수 있고, 순식간에 페이지가 표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간 여성 PRIME’이 취득한 Page Speed Insights의 데이터에 의하면, Largest contentful paint(LCP)는 불과 0.7초였다.

2020년 3월에는 일본 국내에서의 보급률이 높지 않은 IPv6에 대응하고 있었음이 밝혀지면서 인터넷 사용자의 주목을 받았다.

 

참고: LCP (Largest contentful paint)

웹사이트 성능 계측치의 하나이며, 눈에 보이는 콘텐츠 요소 중 가장 큰 것이 묘사되는 시간을 가리킨다.

참고: IPv6

IPv6(Internet Protocol version 6)는 인터넷 프로토콜 스택 중 네트워크 계층의 프로토콜로서 버전 6 인터넷 프로토콜(version 6 Internet Protocol)로 제정된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콜을 말한다. 인터넷(Internet)은 IPv4 프로토콜로 구축되어 왔으나 IPv4 프로토콜의 주소가 32비트라는 제한된 주소 공간 및 국가별로 할당된 주소가 거의 소진되고 있다는 한계점으로 인해 지속적인 인터넷 발전에 문제가 예상되어,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 IPv6 프로토콜이 제안되었으며, 국제 표준이 RFC를 통해서 확정되었고, 실제로 IPv6 주소는 휴대폰 및 컴퓨터에 할당되어 적용되고 있다.

2019년 11월 시점에서 일본 .jp 도메인의 IPv6 대응율은 2.9% 정도로 여겨진다

 

2022년 4월에는 스마트폰용 앱 ‘태고의 달인 플러스’ 내의 내부 브라우저의 Twitter 연계 화면에서 Google 검색으로 이동하여 아베 히로시의 홈페이지를 표시하는 사용자가 나타나 화제가 되었다.

 

2022년 6월 현재 HTTPS(월드 와이드 웹 통신 프로토콜인 HTTP의 보안이 강화된 버전)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다.

 

HTTPS 도입에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개인 홈페이지라도 기간 단위로 HTTPS를 도입하는 데 최소 5만원 이상의 비용이 요구됩니다.

 

유사한 웹사이트 ・ 패러디

  • 2019년 10월 23일에 주식회사 야마하 발동기(Yamaha Motor Co., Ltd.)가 공개한 제46회 도쿄 모터쇼용의 특설 웹 사이트는 아베의 홈페이지와 비슷한 디자인과 로딩 속도로부터 넷상에서 화제가 되어 이 사이트를 연상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한다..


야마하 측은, 월말은 이른바 「기가 죽음(스마트폰 요금제 등에서 월말에 데이터 용량이 모자라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을 맞이할 무렵이므로, 스마트폰의 데이터 통신량이 상한에 가까워진 사람이라도 쾌적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간소하고 로당이 빠른 사이트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 해상자위대의 제101소해대 홈페이지도 역시 아베의 홈페이지와 비슷한 디자인과 로딩 속도로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었다. 사이트의 디자인은 스타일시트(CSS)를 사용하지 않고 HTML의 마크업만으로 만들어져 있어, 반응형 대응도 되어 있지 않다. 제101소해대의 담당자에 의하면 사이트의 디자인은 알기 쉽게 단적으로 PR하는 것을 중시한 것으로, 로딩 속도를 의도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 TV 드라마 ‘아직 결혼 못하는 남자’ 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아베가 연기하는 주인공, 쿠와노 신스케(桑野信介)의 인물 프로필만이 아베 히로시의 홈페이지풍의 디자인으로 되고 있다.

다른 등장인물의 소개 디자인

 

아베 히로시가 연기한 주인공 쿠와노 신스케의 소개 디자인

 

참고: 결혼 못하는 남자

《결혼 못하는 남자》(結婚できない男)는 일본 후지TV에서 2006년 7월 4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0시 55분까지 (일본 표준시 기준) 방영된 텔레비전 드라마이다.

독선적, 아이러니한 성격이지만 어딘가 미워할 수 없는 주인공이 한 여자와의 만남을 계기로 연애, 그리고 결혼을 모색할 때까지의 일상을 코믹하게 그린 드라마이다.

본 작품이 KBS 드라마본부에서 동명의 리메이크 드라마로 기획한 월화미니시리즈로 편성이 확정되어, 2009년 6월 15일에 방영을 개시하였다. (지진희, 엄정화 주연)

후속작으로 아직 결혼 못하는 남자(2019)가 방영되었다.

 

  • 아베와 같은 사무소인 시게타 오피스에 소속된 나토리 유코(名取裕子)의 공식 웹사이트도 이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팬사이트였던 것이 사무소 공인이 되어 공식화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인터넷 여명기의 사이트와 같은 디자인으로 유지되고 있어 로딩 속도가 빠르다.

 

참고로 제가 2000년대 초반에 나모 웹에디터로 만들었던 홈페이지도 이런 식의 디자인입니다. (그냥 옛날 생각나서 올려봄..)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카테고리: etc.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계산결과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댓글 방지용) 10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