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언어(Development Language)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

Xcode 프로젝트에서 개발 언어(Development Language)는 기본 현지화를 위한 언어로 사용됩니다. 영어가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앱의 스토리보드를 다른 언어로 유지하려면 (예를 들어 한국어로 개발하고 앱 스토어에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하고자 하는 경우 등) 이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불행히도 Xcode에서 이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개발 언어는 프로젝트 설정 > Info의 Localizations 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텍스트 편집기 등을 사용하여 .pbxproj 파일을 직접 편집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0: 프로젝트가 열려있다면 종료합니다.

 

1: Finder를 열어 변경할 프로젝트의 .xcodeproj 확장자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한 후 프로젝트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패키지 내용 보기를 클릭합니다.

 

2: 동일한 창에서 패키지 내용 안의 파일들이 보이는데, project.pbxproj 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이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에서 엽니다. Xcode가 깔려있다면 Xcode 에디터가 열립니다.

 

3: 검색창에서(command + f로 열기) developmentRegion을 검색한 후, 해당 위치의 enko로 변경합니다.
developmentRegion = ko;

4: 검색창에서 knownRegion을 검색한 후, 해당 위치의 enko로 변경합니다.
knownRegions = (
    ko,
    Base,
);

5: 개발 언어의 변경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카테고리: Swift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