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3에서 나오는 곡인데, 오디오를 선택하고 장르를 클래식으로 선택하면 이 곡이 나옵니다.

작곡가는 후기 낭만파 시대의 작곡가 요제프 수크이며 이전에 한 번 이 작곡가에 대해 올림픽 은메달을 수상한 작곡가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 곡에 대한 정보는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나마 찾은 정보는 수크가 1888년(13세) 때 작곡했던 곡을 1923년에 개정한 게 이 곡이라는 것이 전부입니다.  어린 나이에 이런 아름다운 명곡을 만들었다는게 대단하네요.

이 영상은 클래식 곡의 악보는 재작년에 만들었는데 당시 악보를 찾아보려 해도 도저히 찾아볼 수 없어서 일단 들리는대로 옮겨적은 결과입니다. 실제 악보는 아니고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보통 imslp 라는 사이트에서 다양한 클래식 악보들을 찾을 수 있는데, 이 곡은 유명 게임에 나온 음악임에도 불구하고 마이너한 작품인건지 악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바카롤(Barcarolle)은 ‘뱃노래’라는 뜻이며, 베네치아의 곤돌라 사공이 부르던 노래에서 유래한 기악곡이나 성악곡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대체로 6/8박자나 9/8박자 등 복합 박자를 취하며 저음부에 비교적 단순한 리듬 이 반복되는 파도를 흔들리는 듯한 인상을 주고, 그 위에 멜로디를 노래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문의 | 코멘트 또는 yoonbumtae@gmail.com  donaricano-bt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